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

[소니] SONY A7CII A7CR FE 16-35mm f/2.8 GM II

by 달호수 2023. 8. 31.
728x90

소니가 컴팩트 풀프레임 라인에 새로운 두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A7CII과 A7CR입니다. 두 카메라 모두 강력한 BIONZ XR을 활용하여 사진 및 영상 성능을 대대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와 함께 2017년 출시된 원래의 원래의 FE 16-35mm f/2.8 GM을 개선한 새로운 줌 렌즈도 발표했습니다. 이 렌즈는 이미지 품질과 오토포커스 속도를 향상시켰으며 더 가벼우면서도 작게 만들어졌지만, 모든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a7CR
a7R V의 고해상도 이미지 성능을 더욱 작은 바디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카메라인, a7CR입니다. 여행 사진작가나 해상도가 높은 사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가벼운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도록 이 a7CR은 a7RV의 61MP 풀프레임 Exmor R 백일루미네이트드 CMOS 센서를 동일하게 채용하면서 C 라인의 컴팩트 사이즈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a7R V보다 무게가 29% 가볍고 부피가 53% 작습니다. 가벼운 1.14 파운드에 가까운 무게로, a7CR은 엄청난 해상도를 자랑하는 제품이 될 것입니다.

소니 a7cr 미러리스 카메라

a7CR가 a7R V 모델에서 채용한 다른 기술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인공지능 처리 유닛 및 693 포인트 페이즈 검출 시스템을 통한 놀라운 오토포커스 성능; a7CR의 오토포커스는 사람, 곤충, 기차 등 다양한 대상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240.8MP 해상도의 사진을 생성하는 픽셀 시프트 다중 촬영을 통해 대형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새롭고 개선된 5축 내부 본체 이미지 스터빌라이제이션 시스템으로 최대 7 스톱의 보상을 제공하며 이동 중 촬영 및 장시간 노출에 최대한의 이미지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표준 ISO 범위는 100-3200이며 확장 범위는 50-102400으로, 어둡거나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a7CR은 우수한 컴팩트 사진 카메라가 될 전망이지만, 그 비디오 기능 역시 소니의 유명한 Cine 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페셔널 비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어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10비트 4:2:2 All-I XAVC S-I

S-Log3 및 S-Gamut3.Cine 녹화

15 스톱 이상의 다이내믹 레인지

6.2K에서 오버샘플링된 매우 자세한 Super35 4K QFHD (전통적인 4K 파일의 정보의 2.6배)

풀프레임에서 4K60 및 FHD 120P까지 촬영 가능

a7CR은 고해상도와 풀프레임 기능을 갖춘 컴팩트 여행용 카메라의 개념을 혁신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큰 그립을 선호하거나 큰 손을 가진 사용자들은 추가로 부착되는 베이스 확장 핸들을 사용할 수 있어 만족할 것입니다. 이 핸들은 삼각대 부착을 위한 ¼-20" 스레드를 제공하며, 배터리 접근성을 유지합니다. 배터리에 관해서 얘기하자면—카메라는 소니의 APS-C 라인과 비슷한 크기의 형태 요소를 공유하지만, a7CR은 NP-FZ 배터리 포트를 갖추고 있어 하루 종일 촬영하는 데 완벽합니다.

a7CII
a7CR은 컴팩트한 바디에 a7RV와 유사합니다. a7RV가 날카로운 고해상도 사진을 찍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것이라면, a7C II 모델은 비슷한 크기의 미니멀한 형태 요소에서 보다 다재다능하고 하이브리드 경험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2020년 9월에 출시된 원래의 a7C의 직접적인 후속 모델로, 새롭게 발표된 a7CII에서 기대할 만한 여러 흥미로운 업그레이드 사항이 있습니다.

 

첫 세대 모델을 뛰어넘는 a7CII는 모두 새로운 33MP 센서를 장착하여 향상된 사진 및 비디오 성능, AF 개선 및 24.2MP 선배 모델 대비 우수한 저조도 감도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AI 처리 유닛과 추가적인 66 포인트의 페이즈 검출 포인트(총 759 포인트와 94% 센서 커버리지)를 포함하여, 언제나 대상이 확실히 초점을 잡는 탁월한 오토포커스 시스템에 의존하세요.

기계식 또는 전자식 셔터를 통해 최대 10 fps로 움직이는 대상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a7CR과 마찬가지로, a7C II에도 새로운 5축 IBIS가 탑재되어 최대 7 스톱의 진동 보상을 제공합니다.

ISO 범위는 100 - 51200이며 50에서 204800까지 확장되는 더 큰 범위로, 야간 및 저조도 촬영이 간편해집니다.

이 카메라의 다재다능함은 언제나 강조될 수 없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이 카메라로 멋진 비디오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7K에서 오버샘플링하고 픽셀 바이닝 없이 전체 픽셀을 읽어들여, 풀프레임 4K30 비디오는 탁월한 촬영 형태와 날카로움을 보장합니다.

"Anti-flicker Tv 스캔" 기능을 활성화하면 눈으로 간단히 보정하기 어려울 수 있는 광선 플리커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셔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log3 및 S-Gamut3.cine로 15 스톱 이상의 다이내믹 레인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10비트 4:2:2 비트 깊이와 컬러 서브샘플링으로 매우 세련된 색상으로 촬영한 장면을 획득하고 재현할 수 있습니다.

15 스톱 이상의 다이내믹 레인지로, 비디오 라이브러리는 금방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소니는 a7C II에 다양한 영화 기능을 포함시켰습니다. 숨쉬기 보정, 무충격 백색 균형, AI 기반 자동 프레이밍, 최대 네 개의 오디오 녹음 채널 지원 등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a7C II는 변덕스러운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다재다능한 카메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언제든 번개처럼 빠른 고정초점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위치를 켜고 다이내믹한 오버샘플링 4K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미니멀한 카메라 시스템이 필요한 분들께는 a7C II가 이미징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해답이 될 것입니다.

FE 16-35mm f/2.8 GM II
컴팩트한 사진 및 비디오 장비의 무한한 아스널에 더욱 흥미로운 소식을 가져온 것은 소니의 새롭고 개선된 FE 16-35mm f/2.8 GM II 광각 줌 렌즈입니다. 원래 모델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이 후속 모델이 소개하는 향상점을 빠르게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소니는 이 렌즈를 더 작고 가벼운 상태로 만들었는데, 무게는 20% 가볍고 크기는 10% 더 작아져 수하물 공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렌즈를 더욱 놀라운 것으로 만드는 것은 크기를 상당히 줄이면서도 광학적 성능도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입니다.

Sony FE 16-35mm f/2.8 GM II Lens

광학적으로 이 네 가지 영역에서 개선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와이드 엔드(16mm)와 텔레포토 엔드(35mm)의 코너에서 코너까지의 해상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더 높은 날카로움과 선명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색감 이상 현상이 크게 억제되었습니다. 하나의 슈퍼 엑스트라 로우 디스퍼전(ED) 그리고 두 개의 ED 유리 요소는 이미지 세부 사항을 유지하면서 원치 않는 이상 현상을 보상합니다.

플레어와 유령 이미지 역시 크게 줄었습니다. 이로 인해 제공되는 페탈 렌즈 후드는 이제 더 짧아져 렌즈의 최소한의 풋프린트를 줄였습니다.

근거리 성능도 향상되었으며 더 가까운 최소 초점 거리를 제공합니다. 원래의 16-35mm GM의 최소 초점 거리가 11.1인치였다면, 두 번째 세대 16-35mm 사용자들은 최소 초점 거리를 8.6인치로 가질 것입니다.

이 모든 것 외에도, 네 개의 극한 다이나믹 선형 모터가 내부 포커스 시스템과 함께 사용되어 원래보다 빠른 오토포커스 속도를 만들어냅니다. 이미 원래 모델이 꽤 빨랐던 오토포커스 속도보다 더욱 빨라졌습니다. 또한 클릭 토글이 있는 조리개 링, 비디오 사용자들에게 조리개를 통해 노출을 조정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것으로 완벽한 두 개의 사용자 지정 가능한 버튼, 조리개 잠금 스위치 및 물, 기름 및 기타 불순물을 방지하기 위한 플루오린 프론트 요소 코팅과 같은 훌륭한 추가 기능들이 있습니다.

728x90